靑, 20개월 학대살해범 신상공개 청원에 “법원 결정사안”_오늘의 베팅 예측_krvip

靑, 20개월 학대살해범 신상공개 청원에 “법원 결정사안”_키트넷 카지노 리오 그란데 두 술_krvip

청와대는 20개월 영아를 학대·살해한 피의자의 신상을 공개해달라는 국민청원과 관련해 “끔찍한 범죄행위에 대한 응당한 처벌이 이뤄지길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지난 8월 30일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 올라온 청원으로, 현재 21만 7천여 명의 동의를 받았습니다.

청와대는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정부는 지난해부터 시군구에 아동학대 전담 공무원을 배치하고, 올해 3월부터 학대아동 즉각 분리제도를 시행하는 등 아동보호에 대한 국가책임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신상을 공개해달라는 요구에 대해서는 “현재 가해자는 아동학대, 살해·강간·추행과 사체를 유기한 혐의로 기소돼 재판이 진행되고 있다”며 “신상공개 여부는 법원의 결정 사안이고, 사법부 판결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답변 드리기 어렵다”고 답변했습니다.

지난 6월 양 모 씨는 친딸로 알고 키우던 20개월 아이가 잠을 자지 않고 운다는 이유로 이불로 덮은 뒤 주먹으로 수십 차례 때리고 발로 짓밟는 등 1시간가량 폭행해 숨지게 했습니다.

양씨는 학대 살해 전 아이를 강간하기도 했으며 숨진 아이의 친모인 정씨와 함께 시신을 아이스박스에 담아 집안 화장실에 숨긴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